본문 바로가기
라이프/건강

허리디스크에 좋은 운동 (ft.10년차 환자)

by 꿈꾸는허니비 2021. 3. 30.

허리디스크에 좋은 운동( 10년째 허리디스크로 고생하는 환자입니다)

 

 

저는 허리디스크로 약 10년째 고생을 하고 있습니다.그 동안 한의원, 추나요법, 물리치료, 약물, 주사치료 등많은 시간과 돈을 들였지만 허리디스크는 나아지지 않았어요.

 

이전 포스팅에 적었듯이 저의 우울증 증상은 허리디스크를 비롯해서 목디스크 등 몸이 아파서 오는 것이 저의 우울증에서 크게 차지하는 부분이에요. 오랫동안 허리디스크를 앓고 있는 다는 것은 삶의 질이 떨어지고 정신적으로도 많이 힘들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본론부터 먼저 말씀드리면 허리디스크에 좋은 운동인 SNPE라는 운동을 알려 드릴려구 해요. 

 

 

 

 

 

 

 

허리디스크에 좋은 운동-SNPE

 

다른 사람들은 필라테스 요가로도 많이 개선이 되었다고 하는데 저는 크게 효과를 보지 못했습니다.

 

 

10년간의 노력들 

 

  • 필라테스, 요가, 발레 1년, 척추교정 마사지, 한의원 10곳 이상, 정형외과 5곳 이상. 

 

 우연히 인스타그램의 알고리즘에 의해서 SNPE라는 운동을 발견하게 되었어요. SNPE라는 운동은 어떻게 말하면 필라테스 요가랑 비슷한 것 같은데 완전히 다른 운동이에요. 

 

 

SNPE 바른자세 척추운동이란  간단히 말해 도구를 이용해서 아픈 곳을 풀어줍니다. 풀어진 근육을 몇가지 척추운동을 통해서 다시 정렬합니다. 

 

 

 

  • 10년간 병원쇼핑을 하며 느낀 점

 

 

제가 효과를 그나마 좀 봤다라는 한의원에서는 한의사 선생님이 근육에 초첨을 두는 거였어요. 사실 침을 맞는 것도 굳어진 근육을 푸는 거잖아요? 이 SNPE 운동이 그 근육을 푸는제 초점이 맞춰져 있고 또 비뚤어진 뼈의 위치를 되돌리는 것이 목표입니다. 

 

 

 

 

  • SNPE 운동 후 달라진점

 

 

SNPE 바른자세 척추운동을 접하고 나서는 한의원과 정형외과를 간적이 없어요. 코로나로 운동센터에서 제대로 배운적은 없고 온라인으로 홈트레이닝만 했는데도 불고하구요.

 

10년간 못해도 1달에 1번은, 자주가면 일주일에 2-3번 이상은 한의원에 가서 치료를 받거나 정형외과에 가서 척추 주사를 맞았는데 SNPE 운동을 접 한 후 단 한 번도 병원에 간 적이 없습니다. 

 

이것 만으로도 정말 많은 저의 시간과 돈을 아낄 수 있었어요. 

 

 

SNPE 운동 도구들 

 

  • 초보는 홈트레이닝 비추

 

 

저는 비단 SNPE 뿐만 아니라 숙달자가 아니라면 초보자가 거의 모든 운동을 집에서 하는 것을 반대합니다. 

 

코로나로 인해서 저도 센터에서 가서 직접 배우지 않고 집에서 유튜브를 보거나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SNPE 클래스를 들었었어요. 혼자서 시작하고 난 후 약 1년 반이 지났지만 병원에 안가게 되었다는 것 만으로도 큰 발전이지만 여전히 저는 허리디스크로 인해서 의자에 2시간 앉아 있는 것이 고통스럽습니다. 

 

집에서 가까운 SNPE 센터에 가서 등록을 했고 선생님의 권유로 1:1PT를 받아봤는데…웬걸!

 

이때까지 제가 유튜브에서 따라 했던 동작들은 모두 엉터리였어요. 온라인으로 수업을 들을때와 비교도 안 될 정도로 섬세하고 정확한 동작을 배우고 있어요.

 

지난 1년 반 동안 혼자서 할때는 허리디스크 증상이 많이 나았다라기 보다는 병원에 가지 않을 정도로 개선이 되었는데 이제 전문가 선생님과 함께 하면 얼마나 좋아 질지 기대가 됩니다. 

 

SNPE 도구들 

 

 

 

저도 허리디스크에 좋은 운동 등을 찾아보고 해봤지만 그때 뿐이었고 그런 동작들은 꾸준히 하기가 힘듦니다. 

 

SNPE의 장점은 꾸준히, 큰 돈을 들이지 않고 혼자 할 수 있다는 것이 최대 장점이에요. 요즘은 101에서 온라인으로도 이 운동을 수강할수 있는데 무조건 센터에서 먼저 배우시길 바랍니다.

 

허리디스크 혹은 목디스크 초기에 SNPE 운동을 알게 된 사람은 굉장한 행운아일거에요. 초기에는 어느정도 운동을 하면 운동효과가 더 빠르고 효과적일테니까요. 

 

저처럼 병원쇼핑에다 최소 5년이상 허리디스크로 고생하는 분들, 그럼에도 수술이나 시술은 절대 하기 싫은분들은 SNPE 운동을 최소 3달을 해보고 결정하셨으면 좋겠어요. 어차피 다른 운동해도 크게 도움되는것 없지 않나요? TT 저는 마지막 희망이라고 생각하고 센터에서 집중적으로 운동할 계획입니다.

 

 

 

 

저도 아직까지 운동하고 이제 제대로 배우기 사작하지만 최소한 지긋지긋하게 한의원가서 침 안맞고 물리치료는 안해도 된다는 점은 확실히 말씀드릴수 있어요. 네이버에 까페도 활성화 되어 있고 웹사이트도 있으니 직접 알아보시고 판단하기실 바래요. 

 

사실 네이버 까페엔 좋은 후기 들만 있어서 저도 긴가민가 했었는데 최소한 병원에만 가지 말자구요. 

 

그리고 SNPE 운동 클래스가 요가수업처럼 홈플러스, 롯데마트,백화점 등 전국 각 구마다 개설돼 있어 싸고 쉽게 접할 수 있어요. 클래스 수가 그만큼 많다는 것이 그 효과를 입증하는게 아닐까 싶어요. 

 

저도 본격적으로 시작했으니 그 효과에 대해 꾸준히 피드백을 올려보겠습니다.

 

 

탈모샴푸, 머리 빠지는 양 절반이상 줄었어요!

 

탈모샴푸, 머리 빠지는 양 절반이상 줄었어요!

탈모샴푸, 머리 빠지는 양 절반이상 줄었어요! 개인적으로 일을 하다 보면 한국 중소 기업 제품을 알게 되는 경우가 참 많습니다. 일이 끝나고 간혹 샘플을 주시는 분들이 계셔서 써 보면 알려지

ganggangsullae.tistory.com

아스트라제네카 부작용 증상은?

 

아스트라제네카 부작용 증상은?

아스트라제네카 부작용 증상은? (혈전, 아스트라제네카 백신과 연관성 없음으로 결론나다.)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은 최근 백신 접종 후 나타나는 혈전 반응으로 최근 논란의 중심에 서 있었습니

ganggangsullae.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