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거래 방법은 바로 가상화폐거래소를 통해 거래를 하는 것입니다. 주식을 거래할 때 증권사를 통해서 주식 매매를 하듯이 비트코인 거래는 가상화폐 거래소에서 거래를 하게 됩니다. 즉 먼저 가상화폐거래소 가입> 계좌 개설(가상화폐 거래소와 연동) > 계좌로 예치금 (투자금) 입금> 코인 매매 순으로 코인 거래가 이루어집니다. 비대면으로 가입부터 거래까지 가능합니다.
비트코인이란?
비트코인은 최초의 암호화폐입니다. 암호화 기술을 사용 하는 암호화폐는 가상화폐라고도 불리며 온라인에서 거래할 수 있습니다. 주요 20개국에서는 가상자산이라고도 합니다. 암호화폐, 가상화폐, 가상자산이라고 불리지만 디지털 자산이라는 같은 개념입니다.
암호화폐 종류에는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라이트코인, 에이다, 이오스, 이더리움 클래식 등 여러개가 있습니다. 주식은 정해진 시간에 거래를 할 수 있지만 암호화폐는 365일 24시간 제약 없이 거래가 가능합니다.
가상화폐 거래소란?
요즘 주식들 많이 하시죠? 주식을 예로 들어 볼게요. 주식 거래를 위해서는 SK증권, 한국투자증권 등 증권사에서 계좌를 만들고 증권사 전용 앱에서 주식 매매, 즉 주식을 사고팔고 됩니다.
가상화폐(비트코인)는 주식을 거래하기 위해 증권사 계좌를 가입하는 것과 같이 가상화폐 거래소에서 가상화폐를 거래하는 겁니다. 증권사가 여러 곳이듯 가상화폐 거래소도 여러 군데가 있습니다. 또 각 가상화폐 거래소의 계좌는 농협, 케이 뱅크 등과 연동되어 거래합니다.
우리나라의 4대 가상화폐 거래소에는 업비트, 빗썸, 코인원, 코빗이 있습니다. 4대 가상 화폐 거래소 기준으로 하루 거래량이 올해 초 기준 약 9조 원, 가입자만 390,000 명에 이른다고 합니다.
가상화폐거래소 업비트 VS빗썸
처음 주식을 시작할 때 어느 증권사의 계좌를 할 것인지에서부터 출발하는 것처럼 비트코인을 거래하기 위해서 가상 화폐 거래소를 고르는 것에서부터 시작합니다. 요즘 하루아침에 사라지는 가상 화폐 거래소 소식을 종종 들을 수 있습니다.
이 때문에 거래소를 정할 때 중요한 점이 안정성입니다. 안정성을 판단할 수 있는 기준은 실제로 이루어지는 거래 양, 거래가 얼마나 이루어지는 지에 따라 달려 있다고 생각하는데요, 이용자가 가장 많은 1,2위 거래소 업비트와 빗썸을 비교해보겠습니다.
업비트 거래소
카카오 관계사 두 나무에서 운영하고 케이 뱅크와 연동이 되어 있습니다. 비대면으로 가입이 가능합니다.
상장 코인 수: 165
거래량: 약 18조 원
수수료: 0.05 (빗썸에 비해 0.2% 저렴)
수수료는 거래할 때마다 붙음
업비트의 애플리케이션은 빗썸과 비교해 유저 편의성이 좋아 인기가 높습니다. 또한 호가 창이 주식의 호가 창과 유사해 쉽게 접근할 수 있어요. 업비트로 가상화폐를 처음 거래하실 분들은 이전 글을 참고해 주세요.
빗썸 거래소
빗썸 또한 비대면으로 가입 진행 가능하고 필요서류 입력을 거쳐 심사 후 가입 승인이 됩니다.
상장 코인 수: 160
거래량: 약 2조 6천억 원
빗썸 수수료는 0.25%입니다.
(거래의 종류와 관계없이 동일하게 적용)
빗썸: 농협계좌와 연동
가입하고 농협계좌 연결 후 전용계좌를 통해서 매도와 매수가 가능한 예치금을 충전합니다. 주식과 가상화폐 가격은 거래소마다 다릅니다 왜냐면 거래소 단위로 가격이 매겨지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가상화폐소를 통한 비트코인 거래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우리나라 가상화폐소는 200 여개에 달합니다. 그 중 은행과 실명계좌 계약을 맺은 업체는 업비트, 빗썸, 코인원, 코빗 4곳입니다. 비트코인 광풍이 무섭게 몰아 치고 있지만 항상 안전한 투자를 하시길 바랍니다.
'경제이야기 > 암호화폐'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업비트 신규가입 + 입금 및 거래방법 (0) | 2021.04.28 |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