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활옥동굴, 와인과 카약 완벽한 데이트 장소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핫한 국내여행지를 소개 시켜 드릴까 합니다. 그곳은 바로 충주활동굴인데요, 충주 차박의 성지인 수주 팔봉에 이어 충주에서 가볼만한 곳으로 베스트 10에 손꼽히는 곳이죠. 충주에 왔는데 어디를 갈까 고민이신 분들에게 주저 없이 추천해 드립니다.
충주 활옥동굴은?
충주활옥동굴은 예전에 폐광을 아름답게 꾸미고 여가시설을 마련해 놓은 곳이에요.
충주하면 떠오르는 이미지는 충주호와 탄금대 였는데 차박이 인기를 끌면서 수주팔봉이 각종 TV 프로그램에 소개가 되었고 충주활동동굴도 EBS 한국기행 충주편에서 무려 3부작으로 방영된 방송에 포함되었습니다. 그만큼 매력적인 곳임을 말합니다.
특히 충주 활옥동굴의 하이라이트는 바로 투명하게 바닥이 훤히 비치는 카약이랍니다.
아이들 뿐만 아니라 어른들도 동굴안에서 한번쯤 카약을 타보는 것도 재미있는 경험이 될꺼에요.
특히 데이트 하기에 안성 맞춤 이에요.
그래서 연인들의 데이트 장소로 추천드려요. 약간이 은은한 조명이 좀 더 이뻐 보이게 해주기도 하고 또 와인 까페도 있꺼든요.
무엇보다도 여러가지 조형물들이 여기저기에 널려 있어서 사진 찍기 좋은 핫스팟도 있구요.
와인은 시음해 보고 사가지고 올 수 도 있고 앉아서 한 두잔 마시는 것도 괜찮아요.
가격은 꽤 나갔던것 같은데 한 병당 40,000원 이상이었던 것 같아요.
원래 공연도 하고 구경거리가 있었는데 코로나 때문에 다 취소 되고 당연히 어떤 공연도 열리지 않아요.
하지만 동굴의 내부가 꽤나 넓어서 거리두기가 잘 실천 될 수 있었고
캬약을 탈때도 그렇게 많이 기다리지 않았답니다. 코로나 이전에는 정말 사람들로 바글바글 했던 곳인데 말이죠.
가격은 동굴 입장료랑 카약을 같이 묶어서 구매하면 어른은 9,000원이고 청소년 7,000원, 어린이는 6,000원이랍니다.
물론 입장료만 구입할 수도 있구요~
입장료만 구입했다가 맘이 바뀌면 카약 타는 곳 앞에서도 표를 구매할 수 있으니 안심하세요.
충주활옥동굴에 왔으면 무조건 카약은 타봐야 하지 않나 싶어요~
구명 쪼끼를 입고 타니까 수영 못하는 분들 걱정 노노~
요런 약간 아슬아슬한 느낌의 오락을 즐기면 서로 호감도가 증가한다고 하잖아요, 물론 추억 쌓기에도 그만이구요.
동굴에서 카약을 탄다는 거 자체가 색다른 경험 아니겠어요?
근데 사실 물의 깊이도 그리 깊지도 않아요. 빠져도 헤어나올 수 있습니다.
매주 월요일마다 쉬니깐 꼭 휴무일을 확인하고 가세요~
차후 가상현실과 증상현실 등 다양한 테마의 시설들이 설치될 계획이라고 하니 아이들이 더 좋아할 것 같아요.
'라이프 > 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하동짚라인 요금과 꿀팁! (0) | 2020.09.26 |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