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 애드센스 수익공개- 10개월 차
어디에도 남긴 적이 없는 저의 티스토리 블로그의 애드센스 수익을 공개해 보려고 해요. 네이버 블로그는 확실히 이웃과의 교류가 활발 한 것 같은데 티스토리 블로그는 저와의 외로운 싸움인 것 같아요.
저는 블로그를 3개 운영을 하고 있는데 지금 공개하고 있는 수익은 3개 블로그 모두 합한 수익입니다.
안타깝게도 지금 이 블로그는 제 블로그의 수익에서 아직까지 크게 비중을 차지 하고 있지 않지만 좀 더 솔직하게 저를 드러내는 공간이라서 나름 애착이 생기고 있는 중이에요.
2021년 3월 수익 공개
블로그를 시작한지 벌써 10개월이 지났어요. 이번에 공개하는 수익은 지난달에 달성한 금액이에요.
무려 233.46$를 달성했습니다.
스스로에게 칭찬하는 중이랍니다ㅎㅎ
이제 블로그를 시작하는 분들이 볼때나 혹은 다른 높은 수익을 올리는 분들이 보시기에는 너무 작은 금액일 지도 모르겠지만요...
아직까지도 블로그는 많이 어려워요. 마음 같아서는 하루에도 몇개씩 글을 쓰고 싶은데 잘 안되네요. 그래서 끈기가 가장 중요한 것 같아요.
저는 3월달에 200 달러가 넘은 이유가 운 인거같아요. 처음에는 실시간 검색어도 몇 번 써 보고 했었는데 그 날만 반짝 조회수가 오르고 다음 날에는 진짜 조회수가 0회로 기록 되는 것을 보고 참 허무하더라구요.
어떤 분들은 실검을 5분 만에도 쓴다고 하던데 저는 실검도 최소 30분이 걸리고 또 저품질이 너무 무섭더라구요.
블로거에게 저품질은 숙명이라고 하지만 아무리 막 쓰고 실검을 노린 블로그라도 저품질에 걸리게 된다면 저의 유리멘탈을 산산이 부서지고 말 것 같아서 실검은 안쓰기로 했어요.
어떻게 블로그 수익 200달러를 달성했는가?
그렇게 블로그를 오래했는데도 제대로 공부하지 않아서 어떻게 200달러를 달성했냐고 묻는다면...
하루 매일매일 포스팅 한 것을 아니지만 꾸준히 그 끈을 놓지 않았다 일 거에요. 일주일에 못해도 1-2개는 쓰려고 노력했어요.
나름 단가를 찾아보고 단가 높은 글을 썼는데 그게 또 단가 높은 광고가 붙는 것도 아니더라구요. 남들은 CPC가 점점 오른다 던데 CPC는 오르락 내리락 하고 아직도 고정이 되진 않았어요.
처음에는 100달러는 가능할까 했었는데 200달러를 달성해서 참 뿌듯합니다. 하지만 고정적이지 않아서 불안하기도 해요. 저의 티스토리 포스티을 보면 아시겠지만 허리도 아프고 마음도 아퍼서 어쩔 수 없이 천천히 가야 하거든요. 급하게 돈을 벌려고 마음 먹지 않고 느리지만 꾸준히 해보려고 합니다.
이 티스토리 블로그는 저와 비슷한 나이대, 상황인 분들에게 공감이 많이 가는 포스팅을 작성해 보려고 합니다. 요즘 어려운 시기 많은 분들이 본업외 부업에 뛰어 들고 계신데요, 적은 금액이지만 어떻게 200달러를 달성했는지 궁금하신 분들이 계시다면 답변을 달아 드릴께요.
사실 팁이랄 것이 없지만요...너무 기본적으로 다들 알고 계시는 거라서... 꾸준히 쓰고 검색어 찾아보고...
무튼 지금도 열심히 포스팅 하고 계신 모든 블로거 분들 화이팅해요!
'경제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티스토리 수익 233 달러 달성 과정 (0) | 2021.04.10 |
---|
댓글